▲  ©Newsjeju
▲ ©Newsjeju

 

성산읍사무소 박종현

아침 저녁으로 찬 바람에 추위를 조금씩 느끼게 하는 11월이다.

농가에서는 황금빛 채색으로 가득차 있는 감귤원을 바라보며 1년중 가장 풍요롭고 수확의 기쁨으로 넘치는 1년중 가장 바쁜 농번기이다.

공직자인 필자로서도 2019년 한해를 멋지게 마무리 하고 싶다는 생각에 새로운 마음가짐과 업무추진이 필요한 시기가 된 것이다.

수확의 풍요로움과 함께 겨울의 바로 앞 길목 11월,

한파와 폭설 등으로 인한 겨울철 재해와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사전 준비와 예방이 필요한 시기이다.

우리지역 성산읍 에서는 겨울철 재해와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 한다는 차원에서 교통 흐름을 방해하거나 동절기 도로 빙판길 등의 불편을 주어왔던 도로변 잡목등 교통방해물에 대하여 지난 10월 ~11월까지 난고로, 금백조로 등 130km 2개구간에 대하여 정비를 완료 하였으며, 읍에서 관리 및 협조 체제로 운영 해오던 제설장비(트럭 및 트렉터 부착형 제설삽날 , 염화칼슘 살포기 등)에 대한 정비 및 시험운행을 실시하였다.

또한 우리지역의 숨은 재난,재해 파수꾼인 “성산읍 자율방재단”과의 유기적 협조체제 강화를 위하여 간담회를 통하여 겨울철 재난재해 발생시 신속한 대처 및 협조를 당부하는 등 한파, 폭설 등 겨울철 재해와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 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안전(安全)을 사전에서는 “위험이 생기거나 사고가 날 염려가 없음. 또는 그런 상태”라고 정의 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안전이란 단어는 철저한 사전예방과 준비 없이는 유지 될 수 없다.

아무리 사소한 일에도 안전이 최우선시 되어야한다

겨울!

새하얀 함박눈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설경!

연인, 가족, 친구들과의 즐거운 추억을 생각 한다면 반드시 사전 예방과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