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장려인식개선사업의 일환 ‘육아참여 및 가사참여 동영상 공모전’ 개최

제주시에서는 인구보건복지협회 제주지회(지회장 서석주)와 함께 ‘육아참여 및 가사참여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출산장려인식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가족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과 남성의 육아 및 가사참여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대상은 아빠가 육아나 가사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을 담은 1분 내외의 동영상 콘텐츠로, 촬영영상,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제공 동의서를 작성해 오는 29일까지 인구보건복지협회 이메일(bird5462@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일 현재 미취학 자녀를 둔 제주도민 가족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제출된 콘텐츠는 내부심사 및 전문가 심사 등 2회의 심사를 거쳐 10개의 입상작을 선정한다.

1차 심사 결과는 12월 4일 발표하며, 2차 심사 결과는 12월 7일 아빠와 함께하는 명랑운동회에서 발표해 입상자에 대한 시상을 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시에서는 출장장려를 위한 출산장려금, 둘째이후 자녀 양육수당, 아동수당, 출산장려인식개선 사업 등 다양한 정책들을 통해 저출산 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육아 #아빠 #가사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