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애월읍 새별오름 광장에서 개최

▲  ©Newsjeju
▲2019 애월읍 농․수․축 박람회 포스터.©Newsjeju

애월읍 농·수·축 박람회가 올해에는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

애월읍(읍장 부태진)과 애월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남석)에서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2019 애월읍 농․수․축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애월읍 농․수․축 박람회는 2018년에 처음 시작해 올해에는 지역농산물과 특산물 시식 및 판매, 농기계 홍보․전시 등 전시 품목을 다양화하고, 농수산물 꽃다발 만들기, 특산물 불턱구이 등 가족단위 방문객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번 박람회는 애월읍 새별오름 광장에서 '사랑으로 키워낸 愛월 특산품’을 주제로 애월읍에서 생산되는 농수축산물을 도민 및 관광객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홍보 및 판매한다.

행사 전시홍보 및 요리경연대회 참여자 등 공모 신청을 통한 행사기획과 프로그램 운영 등 시민이 주체가 되는 행사로 진행된다.

행사 첫째 날인 22일에는 ‘애월 옥션을 잡아라!’, ‘애월 특산물 만원의 행복’ 등 , 23일에는  ‘가족요리 경연대회’, ‘애월 옥션을 잡아라!’ 등을 운영한다.

또한, 지역농산물 및 특산물 시식/판매, 농산물 족욕 체험, 농기계 홍보․전시, 농업용 드론 전시 및 시연, 스탬프랠리 등 상시운영 프로그램 및 전시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강남석 농수축박람회 추진위원장은 “관람객이 참여하기 쉽고 안전한 행사로 운영하고자 임시정류장 설치, 안전대책 수립 등 교통대책과 함께 행사 운영에 만전을 기했다"며 「2019 애월읍 농․수․축 박람회」가 도내 1차 산업과 6차 산업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도민 및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