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귀포시는 지난 15일 서귀포시 스타트업베이에서 진행 된「2019년 제1기 창업아카데미」교육과정을 마무리 했다. ©Newsjeju
▲ 서귀포시는 지난 15일 서귀포시 스타트업베이에서 진행 된「2019년 제1기 창업아카데미」교육과정을 마무리 했다. ©Newsjeju

서귀포시는 지난 15일 서귀포시 스타트업베이에서 진행 된「2019년 제1기 창업아카데미」교육과정을 마무리 했다.

서귀포시가 실시한 제2기 창업아카데미는 지난 11월 12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창업시장 동향 및 정부지원 시책, 창업아이디어 고도화 피칭 스킬, 창업 마케팅 전략, 사업계획서 작성 실무 등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에게 다양하고 실무에 필요한 내용 위주로 운영됐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는 △소셜벤처 액셀러레이터 에스오피오오엔지(SOPOONG․소풍) △인스텝스 김기현 대표 △오내피플 조아영 대표 등 실력 있는 스타트업 지원기관 및 대표들을 강사로 초빙하고 모의 IR(Investor Relations, 기업설명활동) 발표 대회를 진행하는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번 창업아카데미는 교육 수강생 30명 중 교육과정 80%이상 이수한 22명에게 수료증이 전달됐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급변하는 창업환경에 대비해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 인적 네트워크 구성 등을 통해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대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또한 서귀포시 창업보육기관인 스타트업베이에서는 내년도에도 창업환경에 적응해 나가도록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적극 제공할 계획이며, 올 12월부터 내년도 입주기업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