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서귀포시 보건소(소장 고인숙)는 서귀포·동부·서부 치매안심센터 통합으로 치매관리체계의 효율성을 높이고 치매안심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지난 20일 서귀포보건소 주민교육센터에서 치매안심센터지역사회협의체 위원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운영 회의를 개최했다.

지역사회협의체 회의는 치매관리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치매관련 전문가의 자문과 유관기관·단체의 협력 및 지역사회 자원을 통한 치매 발굴 등 다양한 자원 간 연계·협력을 위하여 운영되고 있다.

이번 2차 회의는 2019년 지역사회협의체 운영 현황을 보고하고 서비스 제공기관 간 협력을 통한 서비스 극대화, 치매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방법 등에 대해 토론과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되어 치매관리사업 활성화에 대한 방안을 모색했다.

지역사회협의체 위원들은 치매정책사업의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민·관 협력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지역사회 보건·복지자원을 적극 발굴하며 유기적인 연계로 서비스가 중복·누락되지 않도록 “치매환자와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서귀포보건소 치매안심센터(☏760-6555)로 하면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