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에서는 제7차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 추진을 앞두고 참여 시공·감리업체(14개 업체) 및 직영방제단 등 총 8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사고실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제주시 주요 재선충병 방제사업장의 사고발생 원인 및 작업자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안전한 사업장이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 성과를 향상시킨다”라는 모토로 21일 벤처마루 10층에서 산업안전보건공단 제주지사에 위탁해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이번 안전교육과 함께 예방나무주사 방제품질 향상 및 신뢰성 향상을 위한 올바른 약제주입, 색소 혼합법 등에 대한 사전 교육을 국립산림과학원에서 병행 실시한다.

한편, 제주시 지역에 발생하는 재선충병 피해 소나무고사목은 내년 4월까지 20개 도내 산림사업법인 및 산림조합 등을 투입해 전량 제거할 예정이다.

예방나무주사는 금년 3개 도급 업체 및 2개 직영단을 투입 한라산 경계 인근 주변 우량 소나무림 대상으로 집중 나무주사를 실시해 나갈 계획으로 청정하고 푸른 소나무 숲 조속 회복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