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셀러레이팅 4팀의 성과 공유 및 투자·자원연계 기회 제공

▲  ©Newsjeju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JDC 소셜벤처 지원사업 ‘낭그늘’의 데모데이를 오는 29일 JDC 세미양빌딩 낭그늘 공간에서 개최한다. ©Newsjeju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JDC 소셜벤처 지원사업 ‘낭그늘’의 데모데이(In:sight Day)를 오는 29일 오후 2시에 JDC 세미양빌딩 낭그늘 공간에서 개최한다.

낭그늘 최종공유회는 JDC가 제주지역의 사회문제로부터 글로벌 비즈니스 가치를 발굴할 소셜벤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소셜벤처 액셀러레이팅 최종 4팀의 성과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된다.

소셜벤처 액셀러레이팅 4팀의 사업모델 성과 발표 및 투자사, 액셀러레이터, 대기업 등의 전문 자문가가 참여해 제주도 소셜벤처 생태계 확장과 참여 팀들의 후속 성장에 대한 연결 기회를 만들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JDC 소셜벤처 지원사업 ‘낭그늘 2기’ 지원대상 모집에 대한 사업설명회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낭그늘 2기에는 인큐베이팅 12팀, 액셀러레이팅 6팀으로 확대하고 성장 단계별 맞춤형 육성 프로그램을 강화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문대림 JDC 이사장은 “JDC는 ‘낭그늘’을 중심으로 제주 사회적경제 소셜벤처의 혁신성장 지원을 확대 및 강화해 청년들이 소셜벤처 스타트업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할 수 있는 환경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낭그늘 액셀러레이팅에 참여하는 4팀으로는 ‘해녀의부엌’, ‘제주박스’, ‘당신의과수원’, ‘아트임팩트’가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