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오는 27일 관내 초, 중학교 교장 및 교감 86명을 대상으로 ‘2019 초・중학교 관리자 진로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이날 오전 9시 30부터는 교장을 대상으로 오후 2시 30분부터는 교감을 대상으로 각각 2시간씩 연수를 진행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빠르게 변화하는 직업세계에 학생들이 스스로 잘 대처하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해서는 진로 중심의 학교 교육과정이 잘 정착돼야 한다. 이를 위해서 학교를 이끌어가는 교장, 교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만큼 초, 중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

이번 진로교육 역량강화 연수에서는 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 조용 교장을 강사로 초빙해 ‘행복한 미래를 위한 진로교육’이란 주제로 강의를 듣는다. 강의 시간에는 ‘4차 산업혁명시대, 우리는 무엇이 필요한가? 아이들에게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등의 내용으로 학교 관리자에게 진로교육 역량강화의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관리자들은 미래사회 변화에 따른 진로교육의 방향 및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하고, 학교 현장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학생의 진로설계를 지원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