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오는 12월 18일 오후 2시부터 서귀포시청 별관 2층 문화강좌실에서 ‘2019 이색직업 콘서트’를 개최한다.

진로․진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리는 2019 이색직업 콘서트는 다양한 직업인들을 초청해 그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음으로써 중․고등학생들에게 진로의 다양성을 직접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에는 서울시 NPO지원센터 정란아 센터장, YTN SCIENCE 콘텐츠 제작팀 이동건 PD, 이소희 IT컨설턴트가 초청돼 △공익활동가라는 직업은 △유투버? 크리에이터? 방송PD? 영상미디어 살짝 맛보기 △변화 속에 사는 직업 IT컨설턴트라는 주제로 강연하며, 개그맨 김일희가 콘서트 사회를 진행한다.

서귀포시는 관내 중․고등학생들의 진로 및 대학입시를 전략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16년부터「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올해는 전문 교육기관 (주)에듀빌을 수탁기관으로 선정해 관내 20개 중․고등학교 학생 4,000여명에게 MI진단검사, 진학프로그램, 학생부종합 컨설팅, 구술면접 준비전략 특강 등을 지원해왔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이 관내 학생들에게 자신의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갖고 설정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그동안 진행됐던 진로․진학 검증된 대입 프로세스 적용을 통해 진학을 도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