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을 활용한 관내 15개 거점지역 역사자료화 작업 완료

안덕면(면장 이상헌)은 드론을 활용한 항공 촬영으로 안덕면의 과거-현재-미래를 기록화하기 위한 '드론을 활용한 안덕면 역사기록화 사업'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안덕면 종합발전계획 수립 추진의 일환으로 시시각각 변해가는 안덕면의 자연경관, 마을, 문화·관광시설 등에 대해 드론을 활용한 항공 촬영이 진행됐다.

안덕면에 의하면 ‘드론을 활용한 안덕면 기록화 사업’은 올해 8월부터 11월말까지 빠르게 변화되는 시대에 현재 안덕면의 모습을 드론으로 기록하는 것으로 △안덕면의 변화 속도 △변화의 방향 등을 면민들과 공유할 수 있고,  향후 5년 단위로 같은 장소에서 촬영해 먼 훗날 안덕면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금번 역사 기록화 사업을 추진했다.

▲ 드론 촬영-동광육거리. ©Newsjeju
▲ 드론 촬영-동광육거리. ©Newsjeju
▲ 드론 촬영-화순항. ©Newsjeju
▲ 드론 촬영-화순항. ©Newsjeju

드론촬영은 안덕면 전 지역을 한꺼번에 촬영할 수 없는 예산ㆍ공간상의 한계를 감안해 관내 12개 마을 중심지와 주요 거점 포인트 15개소(동광육거리, 남송이오름, 아로마리조트, 소인국테마파크, 점보빌리지, 덕수초등학교, 논오름, 상창교차로, 창천삼거리, 군산오름, 대평마을, 박수기정, 화순금모래해변, 사계해안체육공원, 산방산)를 선정해 촬영했다.

드론 촬영으로 얻은 자료는 안덕면의 역사를 기록하는데 우선 사용되며, 향후 마을 및 면민들과 공유ㆍ재가공해 안덕면의 관공홍보 콘텐츠 발굴 및 발전전략을 수립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이상헌 안덕면장은 "이번 드론을 활용한 안덕면 기록화 사업을 통해 마을별 중심지 및 관내 거점 포인트를 기록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전하면서 "본 자료가 훗날 안덕면의 역사를 재조명하는 귀한 자료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