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제주박물관·중국하이난성박물관, 교류와 협력위한 첫걸음 떼다

▲  ©Newsjeju
▲국립제주박물관과 중국 하이난성박물관은 학술 연구와 박물관 활동 분야에서 심도 있는 교류와 협력을 전개하기 위한 자매관 체결식을 지난 5일 중국 하이난성박물관에서 가졌다. ©Newsjeju

2020년부터는 제주도와 하이난성의 오랜 우호관계에 양 지역의 대표 박물관도 동참할 수 있게 됐다.

국립제주박물관(관장 김유식)과 중국 하이난성박물관(관장 천지앙)은 학술 연구와 박물관 활동 분야에서 심도 있는 교류와 협력을 전개하기 위한 자매관 체결식을 지난 5일 중국 하이난성박물관에서 가졌다.

제주도와 하이난성은 1995년부터 경제·인문·예술·교육 등 분야별 교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0년은 자매도시 체결 25주년이 되는 의미 있는 해이다.

이를 기념하고 한중문화교류사업의 진전을 위해 국립제주박물관과 중국 하이난성박물관은 자매관을 체결하고 장기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주제의 전시 교류와 학술연구, 인적교류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자매관 기본 협정에는 ▲박물관 상호 인적교류 ▲상호 전시 유치 및 소장품의 교류 ▲학술자료 및 박물관 활동 자료 교류 ▲학술토론회와 연구회의 공동 개최 등 박물관 활동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이번 협약식에는 하이난성박물관의 천지앙 관장, 왕휘산 부관장을 비롯해 하이난성 대외연락부 부처장과 중국 국가문물국, 하이난성문물국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의 교류와 협력을 위한 첫걸음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보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