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건강증진팀장 고행선

많은 사람들이 노출의 계절 여름에는 비만관리를 잘한다. 하지만 겨울철이 되면 추위로 온몸을 꽁꽁 싸기 때문에 비만관리에 소홀하게 된다.

올해 서귀포보건소에 3kg 살빼기 운동인 3・6・9프로젝트에 신청하신 분이 378명중 6개월간 비만상담과 운동, 식생활을 통해 3kg이상 체중 감량 성공자는 115명으로 30.4%이며, 3kg미만 감량자는 131명(34.9%)으로 총 체중 감량자는 246명으로 65.1%에 달한다. 감량성공자 중 최대 19.5kg까지 성공한 사람도 있다.

하지만 성공자들 중 20% 정도는 겨울(12월~2월)동안 비만관리 중단으로 3・6・9프로젝트에 재신청하게 된다. 이처럼 살을 빼는 것도 중요하지만 유지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

비만율은 전국적으로 줄어들지 않고 매년 증가 추세이며 우리 서귀포시의 증가폭은 전국보다 더 높은 편이다.

겨울철에도 애써 다이어트하면서 뺀 살을 더 이상 안찌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실천이 매우 중요하다.

서귀포보건소에서는 매일 7천보 걷기운동을 권장하고 있다. 7천보 걷는데 칼로리는 약 250kal가 소모된다. 우리가 체중 1kg을 빼기 위해서는 약 7,500kal를 소모해야 하는데 매일 250kal를 한달동안 소모하면 체중 1kg이 빠지게 된다.

이처럼 먹는 양을 현재 수준으로 유지하면서 약간 빠른 걸음으로 7천보 걷기를 실천한다면 겨울철에도 비만관리를 유지하거나 감량하는데 성공 할 수 있다.

"걷기는 심폐기능 향상, 체지방 감소,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성인병 예방 및 개선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우울증 감소, 치매예방 등 정신건강 증진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나의 걸음수가 어려운 사람들에게 기부활동이 되는 모바일 앱 워크온(WalkON)을 설치하고 서귀포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매일 7천보 걷기를 실천한다면 몸무게 빠지GO! 건강 챙기GO! 기부활동 하GO! 일석 3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서귀포보건소와 함께 비만예방 및 걷기운동 프로그램과 함께하면서 겨울철에도 비만관리하고 꾸준히 실천하고 건강해 지기를 바란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