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낭그늘’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랩 8번째 강좌

▲  ©Newsjeju
▲ ‘내가 사는 제주의 커뮤니티[000] x 커뮤니티'.©Newsjeju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오는 12일 오후 3시 제주혁신성장센터 낭그늘 세미나실에서 ‘내가 사는 제주의 커뮤니티 [000] x 커뮤니티’를 주제로 워크숍을 연다.

[000] x 커뮤니티란 SDGs랩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000]을 채워 넣으면서 자신이 만들고 싶은 또는 만들어 가고 있는 커뮤니티이다.

JDC는 SDGs(지속가능발전목표)랩은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소셜벤처 창업을 위해 기획했다. 낭그늘에서 진행하는 도민 대상 8번째 강의다.

이번 워크숍은 낭그늘의 사례를 바탕으로 첫 번째 세션에서는 낭그늘 스페이스 매니저의 커뮤니티 조성 과정과 경험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시간이 구성됐다.

또한, 두 번째 세션에서는 SDGs랩 참여자가 직접 세미나에 참여해 자신의 커뮤니티 소개와 제주도 내 다양한 커뮤니티 케이스 스터디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온라인 ‘이벤터스’ 홈페이지(https://event-us.kr/mysc/event/12764)에서 하면 된다.

조용석 JDC 홍보협력실장은 “JDC는 UN의 SDGs(지속가능발전목표)와 연계해 낭그늘 SDGs 랩을 운영하고 있다”며 “낭그늘 소셜벤처 지원사업을 통해 글로벌 가치를 지향하는 제주 사회적경제 활성화 플랫폼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