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송산동주민센터 오영관

어느덧 다사다난 했던 기해년(己亥年)을 정리하고 새로운 경자년(庚子年)을 맞이해야 할 때가 왔다. 매일 떠오르는 태양이지만, 새해의 첫 일출의 의미는 누구에게나 남다를 것이다. 이맘때면 가족, 연인 또는 친구와 함께 ‘어떻게 하면 새해를 잘 맞이할 수 있을지’에 대한 준비를 하곤 한다.

어떤 이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한라산 정상에서 새해를 맞이하는가 하면, 어떤 이는 뉴스나 인터넷으로 새해가 떠오르는 순간을 보기도 한다.

혹시 아직도 해맞이 장소를 정하지 못한 분들이 계시다면, 일출의 숨은 명소인 제지기 오름을 추천해본다.

매년 1월 1일 제지기 오름 아래 위치한 보목포구에서 보목마을회가 주관하는 ‘제지기 오름 해맞이 행사’가 개최된다. 올해에도 수 많은 인파가 보목포구에 모여 함께 기해년을 시작했듯 내년에도 많은 사람들이 함께 새해를 맞이할 거라 예상된다. 처음 떠오르는 경자년(庚子年)의 붉은 해가 섶섬과 어우러진 장관은 제지기 오름을 찾은 방문객 모두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바다가 보이는 제지기 오름 정상에 올라, 손에 잡힐 듯 가까운 거리에서 첫해를 맞이하는 것도 색다른 추억이 될 것이다. 행사장에서는 새벽 추위를 함께 이겨내고 기다린 사람들에게 따뜻한 떡국을 한 그릇씩 담아 대접할 예정이니,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이웃들의 따뜻한 온정을 담아가시길 바란다.

무엇보다도 이루고자 하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행복한 경자년을 제지기 오름에서 시작하시기를 기원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