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효동 241-4~하효동 750-8 남선동산로 750m 전체 구간
명예도로명 사용기간은 5년

서귀포시에서는 6·25전쟁 영웅 김문성 중위의 희생정신과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기 위해 ‘호국영웅 김문성로’를 명예도로명으로 부여했다고 13일 밝혔다.

호국영웅 김문성로는 서귀포시 신효동 241-4에서 하효동 750-8 남선동산로 750m 전체 구간이다. 명예도로명 사용기간은 5년으로 차후 연장될 수 있다.

이번 명예도로명 지정은 효돈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제안 후 보훈청의 신청으로 주민의견 수렴 기간과 도로명주소 심의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부여했다.

한편, 김문성 중위는 1930년 서귀포 출신으로 6·25전쟁 빗발치는 총탄에도 적진지 50m 까지 육박해 들어가 전략상 요충지인 도솔산 지구를 탈환하는데 결정적으로 기여하고 안타깝게 전사했다.

정부는 이에 1계급 특진과 함께 충무무공훈장을 추서 했고, 올해 6월에는 국가보훈처 선정 이달의 전쟁영웅으로 선정됐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명예도로명 지정으로 도내 4인의 호국영웅이 모두 명예도로명으로 지정됨으로서 그분들의 나라사랑 정신의 계승과 전쟁의 아픔이 치유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