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출발! 새로운 다짐!"주제로...중문색달해수욕장에서

▲ 제20회 서귀포펭귄수영대회 리플릿. ©Newsjeju
▲ 제20회 서귀포펭귄수영대회 리플릿. ©Newsjeju

제20회 서귀포 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가 새해 첫날인 1월 1일에 오전 10시부터 중문색달해수욕장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회장 양광순)가 주관하고 서귀포시가 후원하는 서귀포 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는 민․관․군이 함께하는 뜻깊은 축제로 매년 3000여명 이상의 관광객과 제주도민이 참가하는 새해맞이 대표적인 행사로 부상하고 있다.

▲ 2019년도 펭귄수영대회 행사사진. ©Newsjeju
▲ 2019년도 펭귄수영대회 행사사진. ©Newsjeju

올해로 20회를 맞은 펭귄수영대회는 “새로운 출발! 새로운 다짐!”이란 주제로 더욱 다채롭고 풍성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이날 입수시간은 오전 12시이며, 해군악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펭귄 댄스경연, 펭귄핀 경주대회, 펭귄 씨름왕 선발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이뤄진다. 또 요즘 떠오르는 트롯트 가수 천태만상 윤수현이 공연으로 행사는 더욱더 알차고 풍성하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행사에서는 20회를 맞이해 입수자들에게 기념메달을 증정하고, 20세가 되는 2001년생 성인 선착순 20명에게도 어른스러운 선물도 증정 될 예정이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참가대상은 제한이 없다. 행사장에 마련한 의료지원부스에서 혈압체크 등 건강검진을 받은 후 입수하면 된다.

한편, 제20회 서귀포 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 참가신청은 행사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사전접수는 서귀포시 관광협의회 사무국으로 전화신청(739-7201)을 하면 된다.

고철환 서귀포시 관광진흥과장은 “새해 첫날 열리는 서귀포 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가 서귀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새해의 소망과 건강을 기원하고 잊지 못할 추억을 안겨드리길 바란다”며 “행사의 규모가 커진 만큼 예년보다 훨씬 많은 입수자, 관광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생각돼 안전관리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