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제주은행은 17일 연삼로소재 중소기업센터 대회의장에서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Newsjeju

제주은행(은행장 서현주)은 17일 연삼로소재 중소기업센터 대회의장에서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른 근로자의 균형적인 일, 가정 양립을 위해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 가족친화제도의 실행과 경영층의 리더십, 직원 만족도 등을 평가해 모범적으로 이행한 기업에 여성가족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여성가족부 심사를 통해 3년간 가족친화 우수 기업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제주은행은 임직원의 일과 생활 균형을 지원하기 위해 가족돌봄 휴직, 육아휴직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이 외에도 본인 및 배우자 건강검진, 가족 휴양시설 제공, 배우자 출산휴가, 장기근속직원 안식휴가, 주 52시간 근무제 조기도입을 통해 정시퇴근을 독려하고 있다

제주은행 “앞으로도 직장과 가정에서 모두 행복하게 생활해 나갈 수 있도록 워라밸의 균형을 권장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