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국제평화재단 ·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업무협약

▲  ©Newsjeju
▲국제평화재단과 ㈜제주국제컨벤션센터가 지난 18일 오전 11시에 ICC JEJU 회의실에서 ‘국제평화와 제주 MICE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국제평화재단(이사장: 고충석)과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김의근, 이하 ICC JEJU)가 지난 18일 오전 11시에 ICC JEJU 회의실에서 ‘국제평화와 제주 MICE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의 업무연계 및 다양한 정보 공유를 통해 제주도의 지역경제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협약식에는 양 기관의 기관장을 비롯해 제주평화연구원 김봉현 원장, 제주국제연수센터 설경훈 소장, 제주국제평화센터 김선현 센터장이 참석했다.

▲  ©Newsjeju
▲이번 협약식에는 양 기관의 기관장을 비롯해 제주평화연구원 김봉현 원장, 제주국제연수센터 설경훈 소장, 제주국제평화센터 김선현 센터장이 참석했다. ©Newsjeju

협약의 주된 내용은 ▷ 국제 평화사업 및 제주 MICE산업 활성화를 위한 회의·전시 상품 개발 및 홍보 적극 협력 ▷ 국제평화재단이 주최 또는 주관하는 국내·외 행사 기획 및 개최 시 ICC JEJU 적극 고려 ▷ 국제평화재단이 주최 또는 주관하는 행사를 ICC JEJU 시설 이용 시 최대한 편의 제공 등이다.

국제평화재단 고충석 이사장은 “제2센터 완공 후에는 전시를 포함한 다양한 방향으로 협력할 일들이 많을 것 같다”며, “이 협약을 기점으로 양 기관이 주요 아젠다를 설정해 구체적인 협의의 내용을 개발해 나가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유의미한 성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ICC JEJU 김의근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제주가 국제 평화의 중심지로서 뿐만 아니라, 상호협력을 기반으로 국제적인 MICE산업의 중심지로 한 단계 더 성장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