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마을공동체 각 1억 원씩 지원

▲  ©Newsjeju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지난 18일 JDC 본사에서 지역공동체와의 상생발전을 위한 ‘2019년 JDC 마을공동체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가 지난 18일 JDC 본사에서 지역공동체와의 상생발전을 위한 ‘2019년 JDC 마을공동체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2019년 JDC 마을공동체 사업’ 공모에 선정된 ‘가파도 마을협동조합’, ‘안성리 마을회’, ‘예래동 상예2마을회’, ‘와흘메밀마을협의회’, ‘성읍1리 마을회’, ‘청수리 마을회’, ‘귀덕1리 마을회’, ‘금악리 마을회’ 8개 마을공동체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8개 마을공동체는 마을 자원을 활용한 생산품 제작 및 판매장 운영, 마을 체험사업 등을 운영하게 된다.

JDC는 각 마을 및 자생단체에 1억 원씩 총 8억 원을 지원하고, 선정된 마을공동체 사업에 대해 기획, 홍보 및 사업관리에 필요한 전문가 컨설팅과 현장 교육을 통해 자체 역량강화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이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 일자리 창출과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도민들께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역상생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