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제주대학교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서귀포시청, 국가보안기술연구소는 지난 21~22일 제주항공우주박물관(JAM)에서 ‘JDC Science All-Night Education 초⋅중등 사이버보안 Boot CAMP’를 개최했다. ©Newsjeju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 이사장 문대림), 서귀포시청(시장 양윤경), 국가보안기술연구소(소장 조현숙)는 지난 21~22일 제주항공우주박물관(JAM)에서 ‘JDC Science All-Night Education 초⋅중등 사이버보안 Boot CAMP’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부트캠프 교육에 참가한 도내 초·중등학생은 공개 모집으로 선발됐다. 행사에는 참가학생의 학부모 등 150명이 참여해 1박2일 간 사이버정보보안 미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결과물 산출, 발표대회를 가졌다.

행사에선 보안기술연구소 조현숙 소장의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는 미래 인재, 기술, 교육’ 의 IT인문학 특강, 초등 블록체인 융합, 3D 모델링과 피지컬컴퓨팅 보안발명, 뇌파 생체보안 RC카, 사회안전망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 다양한 사이버보안 중심의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원리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참여학생들은 시큐랩 챌린지를 수행한 후 수료증도 받았다.

시큐랩 챌린지에서의 우수 팀은 상장 및 상품을 받았고 도외 IT분야 연구기관 방문 및 연수의 기회가 제공됐다.

사이버보안인재교육원과 JDC는 향후 제주도 내 정보보호의 미래를 짊어질 인력 양성을 통해 보안 인재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관련 진로에 대한 꿈을 키을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내년에도 더 많은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