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3년부터 매년 소외계층 청소년 공부방 선물봉사 펼쳐

▲  ©Newsjeju
▲ ©Newsjeju

농협은행 제주본부(본부장 강승표) NH꿈틀봉사단(단장 강동엽)이 지난 23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개최된 2019년 NH농협금융 사회공헌상 시상식에서 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NH농협금융 사회공헌상은 한 해 동안 나눔과 봉사를 실천한 개인이나 단체를 선발 시상하는 제도로서 농협은행 제주본부는 매년 단체부문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

NH꿈틀봉사단은 지난 2013년 농협은행 제주본부 직원들이 가정형편이 어려워 공부방 없이 공부하는 청소년들에게 공부방 선물을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청소년들의 꿈의 틀(공부방)을 만들어 준다’라는 슬로건에 맞게 매월 직원들이 모금한 돈으로 공부방에 필요한 책상, 책장 등 물품을 구입하여 공부방 선물봉사에 나서고 있다. 공부방 선물봉사를 시작한 2013년 첫해는 2가정에 불과했지만 올해는 14가정을 찾아 공부방 선물봉사를 펼쳤다.

공부방 선물봉사 대상은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농촌가정 등으로 학생들이 원하는 물품을 사전에 조사해 마련한다. 지금까지 모두 34가정에 공부방 선물봉사를 실시했다.

강동엽 봉사단장은 “뜻하지 않게 큰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내년에도 공부방 없이 공부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확대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