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제주도민 여러분

기쁨과 즐거움 그리고 아픔과 절망이 교차했던 2019년을 뒤로 하고 새로운 희망을 가지고 2019년을 맞이했습니다. 2019년은 도민 여러분의 지지로 행복한 한해를 보냈습니다. 기대만큼 더 큰 책임감을 동시에 느끼던 한해였습니다. 도민여러분들의 관심과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 해 제주는 제주 제2공항 갈등문제를 비롯하여, 비자림로, 제주동물테마파크 등 수많은 갈등 속에 방치되어 있습니다. 갈등의 중요한 부분마다 도민들과 연대하여 난개발을 막아온 한해였습니다. 지지와 연대를 해주신 도민여러분께 감사하다는 말씀전합니다. 

이제 정의당은 더 이상 제주가 난개발과 자본의 탐욕 속에 망가지는 모습을 두고 보기만 하지 않을 것입니다. 정의당은 내년 총선에서 원내 진보교섭단체를 이뤄낼 것입니다. 진보정당으로서 도민들의 삶과 제주 자연을 지켜내는 정치를 해나갈 것입니다. 제주4•3특별법 개정안을 반드시 통과시키고, 엉터리 투성인 환경영향평가를 제대로 고쳐 낼 것입니다. 돈과 권력에 의해서 방치되고, 파괴되는 제주의 자연과 사람을 지켜낼 것입니다.

불안한 미래에 제주를 떠날 수밖에 없던 청년들, 하루의 대부분을 입시공부에 빼앗기는 청소년들, 내 고향에서 살아왔던 그대로 살고자하는 마을주민들, 제주의 자연을 사랑하는 도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주는 정치를 해나갈 것입니다.
 
우리는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제주를 꿈꿉니다.
이제는 더 이상 제주의 자연과 공동체가 파괴되는 것을 바라만 보고 있지 않을 것입니다. 도민들과 함께 우리의 제주를 지켜낼 것입니다. 일하는 사람들이 행복한 제주를 만들 것입니다. 그 누구도 차별받지 않고, 평화과 인권이 살아 숨 쉬는 제주를 만들겠습니다.

올 한해도 도민 여러분의 삶이 행복하고 평화롭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