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신청 접수 지난 2019년 12월 23일부터 오는 6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접수

제주시에서는 2020년 녹비종자 구입비 지원사업에 대한 사업신청을 오는 6일까지 20일간 주소지 읍·면·동에서 신청 받고 있다.

지원신청(지원대상) 조건은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로서 녹비작물 재배를 희망하는 농업인 또는 농업법인이다.

녹비종자 구입을 희망하는 농가는 주소지 읍․면사무소나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사업신청서에 신청대상 농지와 신청물량, 파종시기 등을 기재해 제출하면 된다.

지원대상 녹비종자는 파이오니아(수수×수단그라스)로 농가당  5ha 한도(60kg/ha당) 내 무상으로 지원하며, 친환경 재배농지 또는 GAP인증 농지를 우선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또한, 재배방법은 녹비종자를 4월 하순에서 6월 상순에 ha당  50kg정도 파종해 60~70일 재배 후 포장에서 경운하면 된다.

아울러, 녹비작물(파이오니아)을 월동채소 등 제주지역 주요작물 경작지에 재배하면 연작피해를 줄이고 지력증진 및 잡초발생 억제 등 겨울철 근채류 품질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제주시에서는 2019년에 5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115농가․ 223ha 분량의 녹비종자를 지원한 바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