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까지 기능보강 지원사업 등 공모

서귀포시는 읍․면동 및 마을의 공동시설물 기능보강과 행정장비 지원을 위해 오는 15일까지 기능보강 지원사업 등을 공모한다.

지원대상은 마을복지회관, 이통사무소 등 주민들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용하는 공동시설물의 기능보강과 행정장비 구입이다.

마을복지회관 기능보강 사업은 건축연수가 최소 5년 이상 경과한 마을회 소유 건축물로써, 신축 등으로 하자보수기간이 경과되고 5000만원 이내의 소규모 사업으로 총사업비 2억 9000만원, 보조율 70%의 범위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이어 이통사무소 행정장비 지원 사업은 필수 행정장비 7종(데스크탑 컴퓨터, 프린터, 냉난방기, 팩스, 앰프, 복사기, 문서세단기)의 구입 등은 정액 지원하며, 그 외 비품의 경우 보조율 50%로 총사업비 6300만원내 범위에서 지원한다.

사업을 희망하는 마을회에서는 사업계획서 등을 첨부한 지방보조금 신청서를 해당 읍·면·동사무소에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홈페이지(http://www.seogwipo.go.kr/)를 참고하면 된다.

강창식 서귀포시 자치행정과장은 “앞으로도 마을자치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이통행정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마을복지회관과 이통사무소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