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3일까지 청연정책협의체 의원 25여명 모집

서귀포시는 청년 당사자들의 목소리를 담아내어 정책을 발굴하고 민·관 협치의 파트너로서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 할 제2기 서귀포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25여명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서귀포시에 주소를 두거나 근무지가 서귀포시 지역인 만 19세 ~ 39세의 청년이다.

신청서를 작성해 서귀포시청 평생교육지원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귀포시 홈페이지 또는 평생교육지원과(☎760-3832)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시에서는 청년위원들에게 소정의 참여 수당과 청년 정책 관련 행사 참가 및 도외 교류 활동을 지원하는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협의체에서 제안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시정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서귀포시 제1기 청년정책협의체는 2018년 2월 발대식을 갖고 회원 27명이 활동했다. 서귀포 청년 혁신가 컨퍼런스 개최, 정책제안 토론회, 청년정책 학교 운영 등 지역 청년문제 관련 정책 제안 등 청년이 주체가 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2020년도에는 청년이 스스로 문제를 제기하고 진단해 해결책을 강구해 나가기 위해 청년역량강화 교육 및 전국 청년단체 네트워킹 연계를 통한 정첵 제안 발굴 및 피드백을 강화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