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낡은 간판 디자인 지원받고 교체하세요
서귀포시, 낡은 간판 디자인 지원받고 교체하세요
  • 이선희 기자
  • 승인 2020.01.1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판 디자인 및 설치비(1개소당 설치비 70% 이내, 최대 1백만원)지원
▲ 아름다운 간판 만들기 지원 전, 후. ©Newsjeju
▲ 아름다운 간판 만들기 지원 전, 후. ©Newsjeju

서귀포시는 올해 사업비 1500만원을 투입해 아름다운 간판 만들기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아름다운 간판 만들기 지원 사업은 서귀포시 관내 주요 도로변과 관광지 주변 및 주거·상업지역의 오래되고 도시 미관을 저해하는 노후 간판에 대해 간판 디자인 및 설치비(1개소당 설치비 70% 이내, 최대 1백만원)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상가와 점포의 특징을 살린 디자인을 제공해 도시 미관을 개선하고 아름다운 간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간판 교체를 원하는 사업자는 오는 2월 6일까지 서귀포시 도시과에 전화 또는 도시과/읍면동사무소에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디자인 전문 직원이 현장을 방문, 간판 디자인 협의를 거쳐 업체를 2배수(30개소) 가선정 후, 사업효과가 높은 업체 순으로 대상지를 최종 선정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좋은 간판 디자인은 손님의 발길을 끄는 광고효과뿐이 아니라 기억에 남는 이미지메이킹의 역할도 한다"라며 “아름다운 간판 만들기 지원 사업을 통해 소규모 상가 활성화에 기여하고, 서귀포다운 도시 경관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름다운 간판만들기 지원사업은 2013년부터 지금까지 139건의 간판 디자인 지원을 통해 도시환경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