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서귀포시서부보건소 건강증진팀장 박 은경                        

아버지의 담배연기가 싫어서 아들은 아버지에게 금연을 권장한다. 아버지는 아들에게 아들아! 과자를 끊으면 담배를 끊으마 하고 제안을 한다. 그만큼 금연이 어렵다는 것을 아버지는 아들에게 말하고 금연클리닉의 문을 두드리셨다.
보건소에서는 지역사회 흡연율 저하 및 건강증진을 위해 흡연자를 대상으로 교육과 상담을 통한 금연실천 행동지침, 정서적지지, 행동보조물품 무료제공 등의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에서는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아침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5인이상 직장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현장으로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금연클리닉도 운영하며 금연클리닉등록자 중 한방치료희망자에게 금연욕구조절과 금단증상감소를 위한 이(耳)침요법도 운영한다.
금연클리닉에서는 전문 금연상담사를 통한 6개월 8차이상 금연상담서비스 및 CO측정, 니코틴보조제, 행동강화물품 그리고 의사의 판단에 따라 필요시 전문의약품인 금연치료제, 6개월 금연성공자에게 기념품을 제공하고 있다.
금연치료제는 진료1회차와 2회차는 각각 본인부담금 4,500원과 2,700원이 발생하며 3회차부터 무료로 처방된다. 단 56일이상 금연치료약 복용 등 일정조건을 충족하면 1,2회차 비용은 국민건강관리공단과 연계되어 전액 환급된다.
한국금연운동협의회에서는 비흡연자의 간접흡연 추정치를 장소와 시간으로 구분하여 담배피우는 친구와 술집에서 2시간 있으면 담배4개피, 하루한갑 담배피우는 아빠와 하루종일 있으면 담배3개피, 흡연자와 차안에서 1시간 있으면 담배 3개피의 흡연효과가 나타난다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서부보건소 금연클리닉을 찾아준 2019년도 만족도에서는 금연하는 동안 상담사로부터 도움을 충분히 받았습니까? 금연성공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에서 100%가 금연상담에 도움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금연을 도와주기위해 보건소에서는 연중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아들이 과자를 끊지 않아도 아버지는 열심히 금연결심을 해서 담배를 끊으셨다. 경자년 새해 우리 아이에게 담배피지 않는 아버지가 되기 위해 오늘 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오시기를 권해본다. 아버지들이여 파이팅입니다.

.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