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별 최대 9000만 원까지 지원
2월 7일까지 사업계획서 해당 읍면동에 제출

제주시에서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 공유하는 살기 좋은 마을만들기를 위한 자립·베스트 마을만들기 사업을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읍․면지역 행정리와 마을회가 조직되고 운영규약이 있는 동지역 자연마을 중 5년 이내에 현장포럼 등 지역역량강화 사업을 이수한 마을로, 마을별 최대 9000만 원까지 모두 2억 5000만 원을 지원하며, 마을에서는 총사업비의 10%이상을 자부담해야 한다.

사업을 희망하는 마을은 2월 7일까지 사업계획서를 해당 읍면동에 제출하면 된다.

제주시는 “마을공동체가 함께 누릴 수 있는 살기 좋은 마을을 조성하기 위한 주민들의 참여 의지가 있는 마을 중 사업비가 부족해 마을 사업을 추진하지 못하는 마을이 있다면 이번 공모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립․베스트 마을만들기 사업은 마을의 고유한 생태․문화․자원을 활용해 주민 스스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함으로서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마을발전을 도모하고자 시행하는 것으로, 마을문화․복지 향상, 마을환경개선, 일자리 및 소득창출을 위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