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해양수산업 선진화, 차질 없을 것"
"제주의 해양수산업 선진화, 차질 없을 것"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0.01.17 13:5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지사, 지난 16일 제주해양수산인 신년인사회 참가
▲ 원희룡 제주도지사. ©Newsjeju
▲ 원희룡 제주도지사. ©Newsjeju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지난 16일에 개최된 '2020년도 해양수산인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수산인들과 새해 인사를 나눴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축사를 통해 "지난해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전국에서 가장 깨끗한 위판장으로 한림수협이 선정되고, 2년 연속 어촌 뉴딜 300사업과 국내 최초의 해중경관지구 및 레저박람회 사업들이 국비지원에 선정되는 등 내실을 다지는 일들을 착실하게 진행했다”며 감사를 표시했다. 

이어 원 지사는 "올해 국내 경기침체와 소비부진으로 수산물에 대한 시장의 소비력 자체가 약해진 가운데 제주의 어선, 양식, 해녀 어업을 비롯해 모든 업종에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제주도정에선 해양수산 산업의 체력을 기르기 위한 지원과 소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원 지사는 “올해 농어촌진흥융자를 확대하고 수산물 수급안정자금 50억 원 조성,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예산 조기투입, 어려움에 처한 광어의 경쟁력확보를 위한 실명제 추진, 고령해녀 은퇴수당지급, 드론을 활용한 스마트장비 도입 등 제주의 해양 수산을 선진화하기 위한 일들도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원희룡 지사를 비롯해 국회의원, 도의원 각급 해양수산기관・단체장 및 해양수산인 및 해양수산정책포럼 회의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새해 의지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뭔소리 2020-01-17 22:21:22 IP 118.42.74.193
당신이 제주도 해양수산에 관심이라도 있냐?
정치를 할꺼면 제주를 제발떠나서 육지에서 해라.
오로지 자기정치만하고 협치라고는 아무리봐도 안보이고 제주에 경제를 6년동안에 30년을 뒤돌려놓았으면 이제 고만해라.
예전에 3조 운운한거는 어떻게 할건지 잘생각해봐라.윤석렬보다 이제는 인지도가 떨어졌다.
또 예능에 나갈시간이다. 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