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 27개소, 당번 약국 18개소 지정.운영

서귀포보건소(소장 고인숙)에서는 설 연휴기간 동안 진료 공백을 방지하고 시민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연휴기간 당직 의료기관 및 당번 약국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설 연휴기간 동안(1월 24일 ~ 27일까지)에 의료기관 27개소를 당직 의료기관으로 지정 ․ 운영하게 되며 당번 약국도 18개소가 문을 열어 주민의 건강지킴이로서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보건소에서도 의료기관들의 공백을 최소화 하고자 일반 진료를 실시한다. 환자발생 등에 신속 대처하기 위한 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시민의 불편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고, 대량 환자 발생 시를 대비해 신속 대응반도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의료기관과 약국 방문이 어렵거나 증상이 가벼운 경우 24시간 운영 편의점에서 소화제, 감기약 등의 안전상비의약품을 살 수 있다.

설 연휴 당직 의료기관과 당번 약국 운영기관 현황은 서귀포시 홈페이지, 응급의료정보센터(www.e-gen.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보건복지콜센터(129), 구급상황관리센터(119), 시도 콜센터(120)를 통해서도 안내 받을 수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