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훈훈하고 인정이 넘치는 사회조성에 매진

▲ 서귀포시 새마을부녀회는 20일 서귀포시 새마을회 사무실에서 2020년 서귀포시 새마을부녀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Newsjeju
▲ 서귀포시 새마을부녀회는 20일 서귀포시 새마을회 사무실에서 2020년 서귀포시 새마을부녀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Newsjeju

서귀포시 새마을부녀회(회장 현금영)는 20일 서귀포시 새마을회 사무실에서 2020년 서귀포시 새마을부녀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읍면동 부녀회 회장단 및 부녀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사업결산과 올해 사업 운영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 주요 사업은 총 28개 사업으로 보조 및 자체사업으로 총 1억 3800만원을 투입해 추진하기로 했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안입는 의류 모으기, 숨은 자원 모으기, 클린환경 감시단 운영 등을 통해 쓰레기 줄이기를 통한 자원화 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어려운 이웃 밑반찬 나누기, 농촌 일손 돕기, 다문화 1:1 생활멘토 등 나눔문화 확산 운동도 전개한다.

또한, 2006년부터 공경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하는 홀몸 어르신 생신잔치도 15년째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손주 돌봐주기 운동 등을 통해 아이 낳을 수 있는 분위기 조성과, 새마을 며느리 봉사대를 운영하며 빨래, 목욕, 청소 및 말벗하기 등 훈훈한 인정이 넘치는 건강한 사회분위기 조성에 더욱 매진하기로 했다.

서귀포시새마을부녀회 현금영 회장은 “지난 한해 부녀회원 모두가 개인일정을 뒤로한 체 봉사와 희생으로 사회의 버팀목이 되어왔다”며 부녀회원에게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화려하지 않지만 지역사회의 빛과 소금 같은 부녀회를 다함께 만들어 나가자”라고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