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2일부터 2월 14일까지 모집

서귀포시는 주민자치를 선도할 유능한 지역리더 양성을 위한 제1기 서귀포시 주민자치대학 수강생을 오는 22일부터 2월 14일까지 모집한다.

주민자치대학 수강생 4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모집정원의 50% 범위 내에서 현 주민자치위원 중 희망자를 선발하며, 모집정원의 10%범위 내에서 사회적 약자(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제주거주 외국인)를 우선 선발한다.

또한 여성과 청년지원자를 우대하며, 우선선발 후 나머지 인원에 대해서는 입학지원 선착순에 따른 선발할 계획이다.

수강 신청은 서귀포시청 자치행정과,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로 신청 서류를 지참해 직접 방문 및 이메일(kso0528@korea.kr), 우편(서귀포시 중앙로 105 서귀포시청 본관 자치행정과)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입학지원서, 증명사진,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이며, 필요 시 우선선발 증빙서류를 첨부하면 된다. 서식은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에 비치 돼 있으며, 서귀포시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기도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서귀포시 자치행정과 자치지원팀(760-2251/2253) 및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 자치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시 주민자치대학은 1년 과정이다. 오는 2월 26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기본소양(문화이해, 소통과공감, 갈등관리), 지방자치(지방분권, 주민자치, 주민참여), 실무역량(의사소통, 홍보‧기획, 사례분석) 분야로 20주 강좌로 운영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지역공동체형성과 주민자치에 관심 있는 분들이 많이 신청해 서귀포시의 주민자치가 한층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