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예술공간 이아 기획전시 연계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

제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직무대행 김가영, 이하 재단) 예술공간 이아는 내달 1일부터 22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4회에 걸쳐 기획전시 연계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 「어린이 레지던시 <나도 예술가>」를 운영한다.

2020 예술공간 이아 레지던시 작가 입주 전, 창작스튜디오를 어린이들에게 소개하고 창·제작 공간으로 활용하고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아트프로그램을 기획해 예술을 탐구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0 예술공간 이아 기획전시 <경계의 감각-일상을 상생하다> 전시 콘텐츠를 연계해 「예술탐구 <동네>」를 키워드로 시각예술 5개 분야(사진, 애니메이션, 퍼포먼스, 입체, 회화)별 멘토 작가 1인과 초등학생 3인을 매칭, 멘토링 수업을 통해 놀이형태의 창·제작 작품 활동을 진행한다.

완성된 작품은 예술공간 이아 커뮤니티 공간과 공간 잇기 프로젝트 슬로프 공간에 전시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예술공간 이아 홈페이지(www.artspaceiaa.kr)를 통해 오는 29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한편, 「2020 예술공간 이아 기획전시 <경계의 감각 – 일상을 상생하다>」는 내달 29일까지 지속되며, 매주 월요일 휴관일을 제외한 전시기간 내 오전 11, 오후 2시, 오후 4시 도슨트 진행 전시 및 작품 관련 설명을 들을 수 있다.

▲  ©Newsjeju
▲'어린이 레지던시 <나도 예술가>'.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