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여성친화도시 우수사업을 오는 2월 18일까지 공모한다.

지원대상 사업은 ①여성의 대표성 제고 및 성평등 인식개선 사업 등 성평등 정책 추진 기반 확대 ②여성의 직업훈련 및 취ㆍ창업 지원을 위한 여성의 경제ㆍ사회참여 확대 ③안전한 지역환경 개선 및 취약지역 방범체계 구축 등 지역사회 안전증진 ④마을단위 돌봄서비스 및 지역공동체 회복사업 등 가족친화 환경조성 ⑤지역사회 여성활동 네트워크 활성화 등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 역량 강화 등이다.

사업별 지원 금액은 2000만 원 이내로 총 7000만 원이다. 공모 신청을 희망하는 법인(단체)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www.jeju.go.kr)에서 서식을 다운 받아 작성한 후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신청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목표와의 부합성, 사업의 파급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고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우수사업으로 선정된다.

사업 완료후 제주자치도에서는 사업성과를 도민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성과 공유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자치도 홈페이지(www.jeju.go.kr) > 도정뉴스>도정소식>입법ㆍ고시ㆍ공고를 참고하거나 성평등정책관(710-655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현숙 성평등정책관은 “성인지적 관점을 갖춘 여성과 남성이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여성친화도시 도민참여단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며 “올해도 창의적이고 실효성 있는 우수사업을 선정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