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립아이세상, 늘해랑, 등대어린이집 3곳 최종 선정

▲  ©Newsjeju
▲제주시서부보건소(소장 이승훈)은 지난 28일 애월읍 공립아이세상어린이집, 늘해랑어린이집, 한경면 등대어린이집 3개소를 구강건강실천「튼튼 치아 우수 어린이집」으로 선정하고 인증식을 가졌다. ©Newsjeju

제주시서부보건소(소장 이승훈)은 지난 28일 애월읍 공립아이세상어린이집, 늘해랑어린이집, 한경면 등대어린이집 3개소를 구강건강실천 「튼튼치아 우수 어린이집」으로 선정하고 인증식을 가졌다.

19년 8월부터 활동기관으로 선정된 4개 시설의 교사, 학부모 및 아동이 함께 칫솔질 실천 인증, 어린이집 내 구강건강 프로그램 개발·운영 등 구강건강 활동을 하고 내용을 평가해 3개 어린이집을 최종 선정했다.

또한, 인증서 전달 및 현판 수여와 함께 칫솔질 실천 우수 아동과 실천 지도에 힘써 준 학부모님 시상을 가졌다.

「튼튼치아 실천 우수 어린이집」으로 선정된 곳은 2년간 어린이 구강건강에 앞장서고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건강 뮤지컬 관람 등 혜택이 주어지며, 1년 단위로 재 인증 평가를 할 예정이다.

제주시서부보건소(소장 이승훈)는 “아이들이 튼튼한 치아를 유지하면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보건소에서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