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제주날씨] 30일(목) 제주도산지를 중심으로 대설경보가 발효되면서 제주시와 서귀포시를 잇는 1100도로와 5.16를 도로를 지나는 운전자의 경우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제주지방기상청은 "중산간 이상 도로에는 결빙된 구간이 있겠으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고, 차량 운행시 월동장비를 구비해 안전운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대설경보로 인해 일부 구간의 경우 체인을 착용해야만 통행이 가능하다. 이날 오전 7시 기준 1100도로의 경우 대형차량은 체인을 착용해야만 통행이 가능하며, 소형차량은 통행이 전면 금지됐다. 그 밖의 도로는 모두 통행이 가능하다. 

이 시각 현재 제주산지에는 눈이 내리고 있으며, 특히 높은 산지(윗세오름, 진달래밭)에는 더 많은 눈이 내리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또한 상하층의 기온차에 의한 불안정으로 비구름대가 발달해 제주도에 영향을 주면서 돌풍과 함께 뇌전을 동반한 싸락우박 형태의 강수를 기록하는 곳이 있겠고, 주로 북서부지역을 중심으로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동쪽지역은 상대적으로 소강상태에 드는 곳이 많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제주시 7도, 서귀포시 5도 등 4도에서 6도로 춥겠으며, 낮 최고기온은 제주시 8도, 서귀포시 11도 등 8도에서 11도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앞바다와 남해서부먼바다 1.0~2.5m, 제주도남쪽먼바다는 2.0~4.0m로 높게 일겠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