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 선거구 박희수 예비후보

박희수
박희수

국회의원선거 제주시 갑 지역구 박희수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가 '로컬푸트 직매장 종합지원센터 건립 추진'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30일 박희수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소규모, 고령농가 등의 소득향상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로컬푸드 직매장을 체계적으로 관리·지원하는 종합지원센터를 설립하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예비후보에 따르면 로컬푸드 직매장은 지난해 6월 농식품부가 '로컬푸드 확산을 위한 3개년 추진계획'을 발표, 2022년까지 지역 하나로마트를 거점으로 전국에 1210개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아래 추진 중이다. 현재 전국적으로는 약 400개의 직매장이 운영 중이다. 

박희수 예비후보는 "거점 직매장 외에 소비자들의 왕래가 빈번한 지역에도 직매장을 마련, 운영하는 등 좀 더 공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필요가 있다"며 "이를 통해 소비자는 좀 더 편리하고 저렴하게 신선식품을 구매하고, 농가는 유통단계 축소로 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직매장 운영이 지역경제 활성화, 고용창출 등의 효과로 까지 이어지는 등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는 만큼 직매장의 양적 확대와 더불어 체계적인 로컬푸드 지원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마련, '로컬푸드 종합 지원센터’까지 건립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원센터는 직매장의 자리매김과 함께 소비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문화시설을 함께 꾸밀 것"이라며 "'로컬푸드 요리교실’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해 식문화 공유·확산의 거점으로 삼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박희수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