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건강하고 예쁜비누 만들어요"
"가족과 함께 건강하고 예쁜비누 만들어요"
  • 박가영 기자
  • 승인 2020.02.0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주말 문화 프로그램 ‘아이들과 함께하는 천연비누 만들기’ 실시
▲  ©Newsjeju
▲제주특별자치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는 지난 1일, 센터 강의실에서 주말 문화 프로그램인 ‘아이들과 함께하는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Newsjeju

제주특별자치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소장 김정완)는 지난 1일, 센터 강의실에서 주말 문화 프로그램인 ‘아이들과 함께하는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엄마, 아빠, 자녀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해 천연비누 만들기를 직접 체험하며, 가족 간 친밀감을 높이고 화합을 다지는 건전한 가족놀이 문화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은 부모와 함께 비누 베이스를 중탕으로 녹인 후, 에센셜 오일, 천연분말 등을 넣고 잘 저어서 준비된 몰드에 섞인 재료를 부어 굳히고, 몰드에서 빼는 과정을 통해 건강하고 예쁜 비누를 완성했다.

어떤 오일과 첨가물을 넣느냐에 따라 색깔도 기능도 모두 달라지는 천연 비누의 효능을 이해하고, 비누의 기능 향상을 위해 첨가물들을 정확하게 계량해서 넣은 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직접 자유롭게 꾸미고 완성하는 과정을 통해 집중력과 창의력, 성취감을 높여주는 계기가 됐다.

향후, 3월에는 40명의 가족을 대상으로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문화기획과 064-710-4243 또는 홈페이지(http://www.jeju.go.kr/swcenter/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