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평생학습관, 시민제안 프로그램 2월 24일까지 신청
총 10개 사업, 프로그램별 강사료 250만원 범위 지원 예정

서귀포시평생학습관에서는 시민 스스로 참여하고 시민주도의 학습공동체 확산을 위해 관내 평생학습 관련 단체 및 동아리를 대상으로 2020년 시민제안 평생학습 프로그램 참여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시민제안프로그램 총 10개 사업으로 프로그램별 강사료 250만원 범위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평생학습을 통한 재능기부 및 사회 환원을 실천하고 제주의 특성을 반영한 특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단체 및 동아리로 최소 인원 10명 이상의 성인 학습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1년이상 경과한 동아리 프로그램이어야 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10일부터 24일까지이며 직접방문 또는 우편접수도 가능하다. 신청서식은 서귀포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새소식란에 게재되어 있다.

지난해의 경우 △신흥2리 동백마을(라인댄스동아리) △아라누리 △안덕산방도서관 생글방독서회 △성산읍민속보존회동아리 △덕수리방앗돌사물놀이 △성산읍한마음민속민요동아리 △대정읍(대정아줌마난타동아리) △남원읍(신명나는 난타동아리) △서귀포문화원(숨비소리가요봉사단) △공무원연금공단(혼디갑주상록합창단)등 10개 동아리가 선정돼 운영됐다.

서귀포시는 소외지역 및 취약계층에 대해 우선 지원하며, 우수프로그램에 대해서는 평생학습 정규 프로그램으로 편성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확대함과 동시에 평생학습 문화가 더욱 확산 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