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박희수 예비후보. ©Newsjeju
▲ 더불어민주당 박희수 예비후보. ©Newsjeju

제주시갑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박희수 예비후보가 송재호 전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의 복당을 두고 "지지율을 끌어올리기 위한 꼼수"라고 비난했다. 

앞서 송재호 전 위원장은 지난 5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더불어민주당 복당을 공식화했다. 송 전 위원장은 제주시갑 선거구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전략공천 대상자로 유력한 인물이다.

송 전 위원장이 출마를 공식화하자 박희수 예비후보는 이튿날인 6일 오전 10시 30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송 전 위원장은 전략공천설과 관련해 구체적으로 해명할 것"을 요구했다.

박희수 예비후보는 "송재호 전 위원장과 관련된 전략공천 소문은 그의 복당으로 인해 사전에 계산된 전략이자 지지율을 끌어올리기 위한 꼼수로 비춰졌다는 점을 알려드린다. 그는 전략공천설과 출마설이 떠돌 때도 입장을 명확하게 하지 않는 태도가 공인으로써 무책임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고 비판했다.

또한 "송재호 전 위원장은 복당을 한 상황에서 치졸하게 더 이상 제주시갑 지역의 유권자들을 무시하는 듯 간 보기하지 말고 총선 출마의 입장을 밝혀달라. 또 중앙당으로부터 전략공천을 전제로 출마를 제의받은 소문에 대해 유권자들에게 확실한 답변을 통해 의혹을 풀어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박 예비후보는 전략공천위원회의 확인 결과 송재호 전 위원장의 전략공천설은 사실무근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그는 "전략공천대상지역 지정과 전략공천후보자 지정은 당헌당규에 의해 전략공천위원회의 고유 의결사항이다. 그런 의결과정도 없었는데 현재 전략공천설이 기정사실인 듯 소문이 났다. 송 전 위원장은 이 소문에 대한 구체적으로 해명해야 할 책임이 있다"고 역설했다. 

이어 "누구든지 근거 없이 전략공천 후보설을 도민들에게 유포했거나 언론에 흘린다면 그것은 중요한 허위사실유포로 범법행위로 간주한다. 전략공천위원회의 의결 없이 중앙당의 특정인들에 의한 전략공천을 전제로 한 후보자지명이 사실이라면 이는 당헌당규에 어긋나는 월권행위"라고 지적했다. 

박 예비후보는 "송재호 전 위원장과 관련된 직간접적인 소문과 주장과는 다르게 전략공천 위원회에서는 제주도와 일부 지역에 대해 전혀 전략공천 후보자를 특정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제주시갑 지역은 각종 여론조사를 참고해 경선을 통한 선출방식을 고려하고 계획하고 있다는 사실 또한 중앙당의 전략공천 관련 고위 공직자로부터 확인했다. 따라서 송재호 전 위원장과 관련된 전략공천설은 현 시점에서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송 전 위원장은 더 이상 특정, 확인되지 않은 내용과 오해의 소지가 있는 표현으로 인해 민주당에 대한 불신과 당원 간 불협화음으로 유권자들로부터 외면 받지 않도록 처신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 문윤택 예비후보가 제안한 '100% 국민경선'과 관련해서도 "문윤택 후보의 3자 회동에 적극 찬성한다. 100% 국민경선은 만나서 적극적으로 얘기할 생각"이라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