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제주를 만들어가는 사회적 협력 공유지 조성

▲  ©Newsjeju
▲제주시는 지난 6일 제주시 소통협력센터에서 운영협의회 위원 및 소통협력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소통협력공간 운영협의회」를 개최했다.©Newsjeju

제주시는 지난 6일 제주시 소통협력센터에서 운영협의회 위원 및 소통협력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소통협력공간 운영협의회」를 개최했다.

이 날 협의회에서는 제주시의 소통협력공간 운영 방안에 대한 논의와 2020년도 소통협력센터의 사업계획 및 예산(안)에 대한 심의가 이뤄졌다.

소통협력공간이 지역사회 혁신허브로서의 기능 수행이 가능하도록 제주시에서는 개방성, 유연성, 파트너십을 3대 기본 운영방향으로 정하고, 유관기관 협업 및 시민 참여를 통해 사회혁신 역량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 거점공간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이에 대한 실천방안으로 ▴개방형 공유공간으로서의 소통협력공간 조성 ▴민·관 네트워크 협업 프로그램 확대 ▴공공혁신 인재 발굴·육성 등의 의제를 선정했다.

또한, 소통협력센터에서는 각 지역의 주민활동 및 소통공간을 발굴·지원·연계함으로써 지역사회의 ‘허브’역할을 수행하는 「사회적 협력의 공유지」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대한 세부 실천계획으로 ▴지역거점공간 연계·지원 ▴사회적 자원 연계 ▴온라인 플랫폼 구축·운영 ▴지역문제 생활실험 프로젝트(리빙랩) ▴혁신활동 실험실 운영 ▴톡톡버스 운영 ▴지역공론장 운영 등의 사업 계획을 제안했다.

한편, 고희범 제주시장은 “소통협력공간 사업이 전국단위의 치열한 공모 경쟁을 통해 선정된 사업인 만큼 당초 취지에 맞게 시민이 주체가 돼 참여하고,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소통협력공간이 제주 지역사회 혁신거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