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코로나19 영향 최소화 및 경제 위기 대응을 위해 시민소통정책자문단과 협업해 현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한다.

이에 시는 14일부터 시민소통정책자문단 5개 분야 소위원회별로 코로나19 경제 위기 대응방안에 대한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먼저 ▲행정자치 분야에서는 지역사회 협력을 통한 위기극복방안 ▲산업경제 분야에서는 민생경제 활력화 및 농수산물 소비촉진방안 ▲문화관광체육분야에서는 관광ㆍ스포츠 산업 수요 감소 대응 대책 ▲보건복지 분야에서는 취약 계층 위기 대응 계획 ▲환경도시 분야에서는 건설․건축경기 활성화 및 원도심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코로나19 사태가 제주에 최대 경제 위기를 가져온 만큼 시민과 협업해 위기를 극복해 나가고자 한다”며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들어 자체로 추진할 수 있는 과제는 신속히 추진하고, 제도 개선이 필요한 과제는 도 관계부서로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소통정책자문단은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해 자문하고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시정 정책에 반영해 나가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 시민대표 등으로 지난해 1월 구성돼 현재 5개분야 35명의 자문위원이 활동하고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