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의 투명성과 책임성 강화, 법인 :75개·인력풀 : 156명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고희범, 강영봉)에서는 사회복지법인외부이사 후보자를 연중 수시 공개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사회복지법인의 공공성, 민주성,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사회복지사업법 제18조에 의거 이사정수의 1/3 이상을 외부에서 추천한 사람으로 선임해야 한다는 규정에 의해 실시하고 있으며 신청기한은 올해 말까지 수시로 공모 하고 있다.

앞서 제주시는 지난 1월에 외부추천이사 수요조사를 실시 23개 법인· 48명이 외부이사 수요가 발생해 후보자를 모집한다.

신청자에 대해서는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외부추천이사전문위원회 심의를 통해 후보자로 결정 한 뒤 지역 내 사회복지법인 요청이 있을 때 3배수를 공식 추천한다.

최종 선임된 외부이사는 소속법인 공익이사로 운영에 참여하게 되며 임기는 3년이다.

신청자격은 만19세 이상 사회복지분야에 관심과 전문성이 있는 제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자로 사회복지사업법 제19조에 의거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홈페이지(http://www.jejuswc.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등을 다운 받아 작성 후 방문, 우편(광양9길10) 또는 이메일(mirae_swc@hanmail.net)로 가능하다.

현재 제주시 소재 사회복지법인은 75개이며, 156명의 외부이사 인력풀이 구성돼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