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갑 선거구 미래통합당 김영진 예비후보

김영진 예비후보 
김영진 예비후보 

국회의원선거 제주시 갑 지역구 김영진 예비후보(미래통합당)가 "제주형 문화콘텐츠 개발 및 전문 인력을 육성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영진 예비후보는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제주도는 현재 신화와 전설, 설화, 민요, 해녀 등 전통문화를 중심으로 각종 문화예술 콘텐츠를 개발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도 "아쉽게도 아직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큼 감동적인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개발은 요원한 상태"라고 말했다.

이어 "각 마을 단위별로 지니고 있는 고유의 문화 및 생활양식을 올레투어 등의 관광 패턴과 접목시켜 지역경제 활성화 및 홍보에 활용하는 것이 최근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며 "제주 탄생신화 설문대할망 및 삼성신화를 구심점으로, 종합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을 위한 전문 인력 확충과 보급을 위해 민관협력사업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언급했다.

김 예비후보는 또 "케이컬처, 애니메이션, 뮤지컬 등 대중의 관심이 집중된 장르와 연계시킨 창작물 발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전문 연구인력 육성과 관련해 향후 교육부 및 대학과의 긴밀한 협의를 통한 가칭 '제주민속학과' 설립을 견인하겠다"고 덧붙였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김영진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