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을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부승찬 예비후보

부승찬 예비후보
부승찬 예비후보

국회의원선거 제주시 을 지역구 부승찬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가 "제주형 청년 신협 설립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24일 부승찬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20일 청년 지지자들과 만남을 통해 현재 청년들이 마주하고 있는 현실에 공감했다"며 "안정적 일자리를 찾고 있는 청년들의 기초 생활 안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찾게 됐다"고 청년신협 설립 배경을 밝혔다.

이어 "청년 신협은 제주도의 3차 산업으로부터 혜택을 얻는 사업소인 면세점과 카지노의 출자로 작은 규모로 시작해 단계별 성장 구상으로,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을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 예비후보는 또 "기초 생활 지원을 위한 저리 소액대출은 상환율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알려진 만큼, 청년들에게 저리 소액 대출과 함께 '주기별 재무상담’을 지원해 청년들이 자립할 수 있는 최소한의 여건을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청년들이 잠시 멈춰선 지금은 풍성한 미래로 가는 길목"이라며 "제주 청춘들에게 좌절이 아닌 희망을 품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더 공감하고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부승찬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