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대책본부 상황점검회의 개최
코로나19 ‘심각단계’ 대응 강화 방안 논의

제주시청.
제주시청.

제주시는 지난 25일 코로나19 위기 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대책본부 상황점검회의를 개최하고, 지역사회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한 분야별 대응 체계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먼저, 코로나19 대응 최일선에 있는 보건소의 부족한 인력 난 해소를 위해 기존 지원인력 9명에 이어, 간호인력 등 19명을 추가로 지원해 격무 경감과 업무공백이 없도록 조치했다.

향후 부족한 인력에 대해서도 퇴직자, 간호사협회 등을 통해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청사 및 공공시설을 비롯한 다중이용시설물에 대한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참여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한편, 방역 강화로 인한 복지 프로그램 중단 및 시설 휴원 등 계층별 애로사항에 따른 지원대책도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안전수칙 준수 등 시민 홍보를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매일 오전 10시 분야별 추진상황에 대한 통합브리핑도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고희범 시장은 “코로나19 심각단계인 만큼 도에서 긴급히 준비하는 정책들이 차질 없이 시행될 수 있도록 한발 앞서는 자세로 준비태세를 갖춰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연일 비상근무로 고단한 직원들에 대해서도 “공직자로서 일도 물론 중요하지만 자신의 건강도 충실하게 챙겨 달라”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