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없는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3월부터 5월까지

제주시는 미세먼지 없는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을 위해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간 봄철 비산먼지 배출사업장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2월 말 현재 신고된 제주시 관내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은 550개소 (사업장 126, 공사장 424)이다.

이 기간에 특히 비산먼지 주요 발생원으로 꼽히는 대형 건설․건축공사장을 비롯해 레미콘․시멘트․아스콘 제조업, 비료․사료 제조공장, 민원 발생이 빈번한 사업장을 대상으로 중점 점검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비산먼지 발생사업 신고 여부, 방진망․방진벽․방진덮개 설치 여부, 세륜시설 가동 여부 등을 점검한다.

점검결과 단순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중대하고 반복적․고질적 위반 사업장은 관련 법률에 따라 행정처분과 함께 사법기관에 고발도 병행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제주시는 지난해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313개소를 지도․점검한 결과 26개 사업장에 대해 행정처분 26건(경고15건, 개선명령5건, 조치이행명령5건, 사용중지1건), 형사고발 16건, 과태료 260만 원을 부과한 바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