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철 "제주도 개발규제 실용적 완화 추진"
김용철 "제주도 개발규제 실용적 완화 추진"
  • 이감사 기자
  • 승인 2020.02.2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갑 선거구 무소속 김용철 예비후보
김용철 예비후보
김용철 예비후보

국회의원선거 제주시 갑 지역구에 나서는 김용철 예비후보(무소속)가 "절대보전지역 지정과 개발규제 실용적 완화를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28일 김용철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2000년 제주도 GIS(지리정보시스템)는 도내 자연환경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보전·관리한다는 취지로 구축됐다"며 "이 과정에서 절대보전이 필요한 상위등급은 면적이 축소됐고, 개발이 가능한 하위등급은 꾸준히 확대돼 왔다"고 말했다.

이어 "환경보호와 개발은 상반된 개념으로, 인간의 욕망은 개발을 부추겨 환경을 훼손시킨다"며 "문제의 핵심은 계획 없는 난개발에 있다"는 소견을 내세웠다.

김 예비후보는 제주의 장기적이고 명확한 제주미래를 위해 장기적인 계획을 펼쳐보였다. 그의 구상은 ▲절대보전과 생태복원지역으로 해발 600m 이상 한라산국립공원 외 기타 미개발 곶자왈 지역과 오름, 하천생태지역, 해안생태지역 등 지정 ▲현상유지 및 제한·생태복원지역으로 해발 300~600m의 중산간 지역, 기타 공유수면에서 500m 이내 해안경관지역, 하천 생태복원지역, 오름 생태복원지역, 곳자왈 생태복원지역 등 생태복원 ▲규제완화지역으로 해발 300m 이내 도시개발 및 읍면 생활기반 사업 장기적 기획 등이다.

김용철 예비후보는 "강력한 절대보전관리지역과 생태복원지역 지정으로 제주의 자연을 보호하고, 개발규제의 실용적 완화추진으로 '제3차 제주국제자유도시 종합계획(2022년~2031년)'에 나서야 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