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일 예비후보
부상일 예비후보

부상일 국회의원 예비후보(미래통합당, 제주시을)가 산지천 악취문제를 근본부터 해결하겠다는 정책을 발표했다.

부상일 예비후보는 2일 보도자료를 내고 "제주시의 우·오수관 사업이 정비되고 동문시장 현대화 사업이 진행됐음에도 불구하고 산지천의 악취문제는 여전히 해결되지 않아 근본적인 해결방안이 필요한 실정"이라고 진단했다.

또한 "동문시장 아케이트 등 외형적으로는 현대화 사업이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기반 시설 등의 인프라는 점검하고 개선할 사항이 많다"고 지적했다.

특히 "산지천 악취문제의 원인으로 동문시장에서 생선 등의 수산물을 손질한 부산물들이 오수관으로 모이지 못하고 우수관 등으로 흘러들어가 산지천으로 방류되면서 인근 주민들의 민원은 물론 관광객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현재의 상황은 반드시 개선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부 예비후보는 "동문시장의 2차 현대화 사업으로 우수관과 오수관을 분리하는 사업을 가장 빠른 시일 내에 완성할 수 있도록 모든 조치를 취해 청정 산지천과 환경개선이 이뤄진 동문시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반드시 잡겠다"고 공약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