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예비후보

위성곤 국회의원
위성곤 국회의원

국회의원선거 서귀포시 지역구 재선에 도전하는 위성곤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현직 국회의원)가 정책브리핑 1호를 공개했다. 서귀포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보건·의료 분야' 정책공약이다. 

3일 위성곤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지역 공공의료의 중요성이 큰 상황에서 지역 간 의료불균형 문제가 존재 한다"며 "필수의료서비스의 공급부족 등 거주 지역에 따른 의료격차는 생명과 직결되는 큰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어 "제주는 의료인력 확보가 가장 시급한 현안인 만큼 제주대 의대 정원을 확대하고 증원된 인력은 지역의사제 특별 전형으로 선발, 서귀포를 포함한 도내 의무복무를 유도 하겠다"면서 "간호인력 확보를 위해 도내 간호대의 정원 확대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서귀포 관내 공공의료를 책임지고 있는 서귀포의료원의 시설 및 장비현대화와 입원환자병실 확충, 의료인력 확보 등으로 의료 역량을 강화, 거점 의료 인프라를 구축 하겠다"며 "질병관리본부 지역본부를 유치하고 감염예방법 개정을 통해 권역별 감염병 전문병원 설립과 제주지역의 음압치료병상 확대에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위 예비후보는 "여성농어업인을 위한 특화된 건강검진 시스템을 도입하고 서귀포지역사회 통합형 의료안전망 구축사업이 중단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서귀포시민들이 안심하고 치료를 받는 등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키워드
#위성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